카 스토리 테슬라 사이버트럭 리뷰

테슬라 사이버트럭 리뷰

리뷰어Inn
0 댓글

2024 테슬라 사이버트럭

개요

2024년형 Tesla 사이버트럭은 가장 많이 팔리는 픽업 트럭에 도전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고 합니다. 
방탄 기능을 갖춘 날카로운 스테인리스 스틸 차체를 자랑하는 테슬라의 전기 트럭은 매우 견고해 보입니다.
2024년에는 600마력 듀얼 모터 모델과 세 개의 전기 모터로 총 834마력을 내는 비스트 모델 등 두 가지 전륜 구동 구성이 준비 중입니다.
단일 모터 후륜 구동 사이버트럭은 2025년 언젠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Tesla는 사이버트럭이 최대 11,000파운드까지 견인할 수 있으며 예상 주행 거리는 최대 340마일이라고 주장합니다.
Tesla 슈퍼차저에 연결된 이 전기 트럭은 15분 안에 128~136마일의 주행거리를 추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모터, 동력 및 성능

사이버트럭은 최종적으로 세 가지 파워트레인 배열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출시 시에는 듀얼 모터와 트라이 모터 모델이 제공되며 사륜구동을 제공하며, 2025년 모델에는 후륜구동 싱글 모터 모델이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현재로서는 사이버트럭 듀얼 모터가 총 600마력을 발휘합니다. 궁극의 성능을 원하는 분들은 세 개의 모터가 총 834마력을 내는 사이버트럭 비스트에 만족하실 것입니다.
모든 사이버트럭에는 즉석에서 높이거나 낮출 수 있는 조절식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으며 최대 17인치의 지상고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35도의 접근 각도와 28도의 출발 각도를 더하면 Tesla 픽업트럭은 강력한 오프로드 머신임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도로에서 이 대형 사이버트럭은 예상보다 훨씬 민첩하게 느껴졌습니다.
파운더스 에디션 비스트 모델을 직접 운전해 본 결과 후륜 스티어링과 가변 비율 스티어 바이 와이어 시스템의 조합으로 일반적인 픽업 트럭보다 도심 환경에서 쉽게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

0-60-MPH 시간

600마력 듀얼 모터 사이버트럭은 단 3.9초 만에 시속 60마일에 도달하고 최고 속도는 112마일에 달한다고 합니다. 
아직 해당 버전을 테스트할 기회는 없었지만, 834마력 트라이모터 비스트는 2.6초 만에 시속 60마일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테스트한 트럭 중 가장 빠른 속도이자 네 번째로 빠른 전기차입니다. 시속 119마일로 11.0초 만에 1/4 마일을 완주했습니다.
놀랍게도 이 두 가지 테스트 결과는 모두 Tesla의 주장과 동일합니다.

견인 및 페이로드 용량

듀얼 및 트라이 모터 사이버트럭의 최대 견인 능력은 11,000파운드이며, 곧 출시될 싱글 모터 모델은 7500파운드로 제한됩니다. 
또한 모든 사이버트럭은 6×4피트의 복합 카고 베드에 2,500파운드를 적재할 수 있습니다.

주행 거리, 충전 및 배터리 수명

Tesla 사이버트럭 비스트에는 123.0kWh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는 듀얼 모터 모델과 공유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Tesla는 후자의 경우 슈퍼차저에 연결하면 15분 만에 136마일을 추가할 수 있고, 트라이모터 모델은 같은 시간 동안 128마일을 추가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테스트 결과, 비스트의 배터리를 10%에서 50%까지 충전하는 데 50분이 걸렸습니다.
전기 트럭의 주행 가능 거리는 모터 수에 따라 다르지만, Tesla는 듀얼 모터 버전이 1회 충전으로 340마일을 주행할 수 있고 사이버트럭 비스트는 301마일을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트럭의 화물칸에 장착할 수 있는 주행거리 연장 배터리 팩(옵션)을 사용하면 각각 440마일과 470마일 이상으로 늘어납니다.
RWD 사이버트럭이 출시되면 주행 가능 거리는 250마일로 추정됩니다.
주행 거리 연장 배터리가 없는 비스트 모델을 75마일의 고속도로 연비 경로에서 테스트한 결과 250마일을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연비 및 실제 연비(MPGe)

사이버트럭은 기술적으로 EPA의 기준에 따라 대형 픽업트럭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Tesla는 정부 기관에 수치를 보고할 의무가 없습니다. 
하지만 비스트 모델을 75마일 고속도로 연비 테스트에 투입하여 완전 충전 시 250마일을 주행했습니다.
테슬라의 예상치는 301마일이지만, 이보다 51마일 부족하지만 테스트한 다른 전기 트럭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인테리어, 편의성 및 적재 공간

테슬라 모델 3의 인테리어가 미니멀하다고 생각했던 분들은 사이버트럭의 스파르타식 캐빈을 보면 그 반응을 다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뒷좌석의 헤드룸은 트럭의 극적으로 경사진 루프 라인 덕분에 놀라울 정도로 넉넉하지만, 키가 6피트가 넘는 라이더는 여전히 좁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트럭의 앞쪽 트렁크(프렁크)에는 기내 반입 여행 가방 하나만 수납할 수 있었지만 뒷좌석을 접으면 22개의 여행 가방을 수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이버트럭의 화물 침대는 121세제곱피트의 부피를 제공하며, 침대 안쪽에는 바닥 아래에 숨겨진 수납공간이 있어 기내 여행 가방을 하나 더 넣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합니다.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모든 사이버트럭에는 대시보드 중앙에 대형 18.5인치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뒷좌석 승객을 위한 9.4인치 터치스크린도 센터 콘솔 뒤쪽에 있습니다.
Wi-Fi 핫스팟과 마찬가지로 SiriusXM 위성 라디오가 포함되어 있지만,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를 기대하는 운전자라면 해당 기능이 Tesla 모델에 적용되지 않아 실망하실 것입니다.
또한 사이버트럭에는 아직 시스템에 추가되지 않은 몇 가지 기능이 있는데, 향후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이러한 기능이 활성화될 예정이며, 여기에는 전방 및 후방 디퍼렌셜 잠금 제어, 트럭의 에어 서스펜션 제어 기능 등이 포함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관련 포스팅

로고
ⓒ 2024 reviewerInn.com ⋅ Designed by Eco Studio